청년이라면 꼭 알아야 할 꿀정보입니다.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이 시작됐습니다. 자산을 차곡차곡 모으고 싶은 청년이라면 주목해 주세요. 이 글을 통해 지원 내용, 신청 방법, 자격 조건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.
청년내일저축계좌란?
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정부가 근로 청년의 자산형성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. 청년들이 매월 본인 저축금을 저축하면 정부가 추가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. 이를 통해 청년들이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지원내용
- 청년이 매월 저축하는 금액(10만 원~50만 원)에 대해 정부지원금 지급
- 수급자 및 차상위자는 월 최대 30만 원 지원
- 최대 연 5%의 이자 지급
- 3년 만기 시 근로소득장려금 720~1,440만 원 지급
- 정책대상별 추가지원금 지급
지원대상
- 연령: 만 19세 이상 ~ 34세 이하 (수급자, 차상위자는 15세~39세)
- 가구소득 기준: 중위소득 100% 이하
- 근로소득: 월 50만원 초과 ~ 250만원 이하 (근로/사업소득 발생 필수)
- 수급자/차상위자는 월 10만원 이상이면 가능
신청방법
신청은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(www.bokjiro.go.kr)와 오프라인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. 동일 시군구 내 모든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가능하며, 가구원도 대리접수가 가능합니다.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 신청기한 내 늦지 않게 서둘러 신청해보세요.
신청기간
신청기간은 2025년 5월 2일(금)부터 5월 21일(수)까지입니다.
제출서류
신청 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.
- 근로소득 확인 서류: 상시근로 재직증명서, 일용근로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, 급여이체 내역서 등
- 사업소득 확인 서류: 기타사업 사업자등록증 또는 위수탁계약서, 농림축산업 소득신고서, 입증서류 등
- 어업 관련 서류: 어업경영체 확인서 등
문의처
자산형성지원 콜센터(☎ 1522-3690)로 문의해보세요. 또한, 자산형성포털 ‘자산챗봇’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정부가 근로 청년의 자산형성을 도와주는 착한 제도입니다. 그냥 저축만 해도 나라에서 같이 쌓아주는 매칭 저축입니다. 놓치면 진짜 아까운 기회입니다. 지금 바로 준비해서 꼭꼭 신청해 보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