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평구가 도심에서 채소를 키워볼 수 있는 상자텃밭 신청을 받습니다. 상자텃밭이란 목재, 플라스틱 등의 소재를 이용하여 만든 상자에 흙을 담아 건축물과 도시의 자투리 공간, 주택 내부·외부에 설치한 텃밭을 말합니다. 이 글을 통해 상자텃밭의 신청 방법과 자격 조건을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.
상자텃밭이란?
상자텃밭은 도시 공간에서 쉽게 채소를 기를 수 있는 텃밭으로,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상자에 흙을 담아 사용합니다. 이를 통해 도심에서도 자연을 느끼고, 직접 기른 신선한 채소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.
지원내용
- 상자텃밭 1개
- 배양토 50L
- 쌈채소 종자
- 안내책자
지원대상
부평구민 및 부평구 소재의 단체가 지원할 수 있습니다. 단, 다음과 같은 경우는 지원이 제외됩니다.
- 부평구 외 거주자
- 2025년 공영텃밭 분양자
- 2025년 자투리텃밭 조성사업 선정지
신청방법
신청은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며,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. 방문은 부평구청 6층 기후변화대응과(도시농업팀)에서 할 수 있습니다.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 신청기한 내 늦지 않게 서둘러 신청해보세요.
신청기간
신청기간은 2025년 4월 28일(월)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.
제출서류
신청 시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.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기후변화대응과로 문의해 주세요.
문의처
부평구청 기후변화대응과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전화번호는 032-509-8025입니다.
조건이 맞는다면 꼭 신청해보세요. 부평구의 상자텃밭을 통해 채소를 기르는 즐거움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.